본문으로 바로가기메인메뉴 바로가기
06.jpg

애니메이션과

애니메이션과

소개 이미지

1. 교육목표

  • 예술과 디지털 기술이 결합한 융합형 콘텐츠로서 애니메이션을 이해하고 새로운 디지털 기술 및 사회환경변화에 대응하여 콘텐츠시장을 개척하는 전문 크리에이터를 양성한다.
  • 바른인성, 창조적 지성을 통해 콘텐츠의 다양한 실험을 제시하고 미래의 새로운 문화 창달의 가치를 실천해 나갈 수 있는 글로벌혁신 인재를 육성한다.

2. 교육과정

  • 애니메이션의 기본원리와 움직임의 구현방법을 익히고 드로잉 온 페이퍼, 2D디지털, 스톱모션(퍼핏,클레이,컷아웃)등의 다양한애니메이션 기법을 경험하고 탐구한다.
  • 매 학년 팀별 단편애니메이션제작을 실시하며 작품발표회와 전시회를 통해 콘텐츠 제작자로서의 역량을 키운다.
  • 전문가 초빙 및 특강,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현장의 트랜드를 파악하고 졸업 후 진로를 모색한다.

3. 교육시설

시설안내 이미지

4. 애니메이션과 진로 진학

  • 애니메이션기획자, 프로듀서, 감독, 애니메이터, 컨셉 아티스트, 스토리보드 아티스트, 레이아웃 아티스트, 프리 비주얼 제작,캐릭터 디자이너, 게임그래픽 디자이너, 일러스트레이터, 컬러 스크립터, 스페셜 이팩트 제작자,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등.
  • 만화애니메이션과, 멀티미디어영상과, 영상디자인과 등 국내외 만화, 애니메이션, 영상, 게임그래픽 관련 학과 진학

5. 작품활동 보러가기